한자마루2012. 9. 8. 23:59

 

한자마루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수익이 생각보다 안 나왔던가 봅니다.

 

NHN에서 나우콤으로 이전 후에 많은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있었기에,

유저수는 조금 늘긴 한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좋은 게임이라도 회사는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돈을 못 버는 게임은 정리 대상입니다.

 

 

 

 

저를 기준으로 좌우에서 말하고 있는 해품달ost님과 흑혈패왕님입니다.

어디선가 한자마루 종료기념 송별회를 한다는 글을 봐서 게임에 접속했는데 사람이 이렇게 2명 밖에 없었어요.

제가 시간을 맞춰서 가지 못하고 많이 늦은 탓입니다.

 

 


 

이것은 합체자던전이 나오기 전에 복습던전이라는 곳에서 드랍되던 스크롤이라는 것입니다.

저걸 사용해서 앞쪽 일반던전에서 모은 한자를 찾아서 합성했어요.

기존의 한자들도 복습하고 한자의 원리를 활용한 정말 좋은 학습방법이었습니다.

합성하는 데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유저들의 불만이 계속되자 결국 합체자던전이라는 것으로 바뀌긴 했지만.

 

제가 접속했던 캐릭터에 스크롤이 있길래 써보라고 거래로 하나씩 넘겨줬어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더 이상 오른쪽클릭으로 사용이 안 되더라구요.

 



 

제가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으로 알아봐주시는 분이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니 이제 이런 것도 없어지겠군요.

 

정말 아이디어가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했고

제가 노력을 많이 투자한 게임이라 없어진다니 아쉬워서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Posted by firetakraw